토끼전과 장끼전이 담아있습니다.초등학교 저학년 용으로 나온 책입니다만,아이가 보기에 어려운 단어가 좀 있습니다만, 고전을 접해본다는데 좋다고 봅니다.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토끼전입니다.그 뒤에 있는 소설 장끼전은 내용 자체가 아이가 이해하기 무척 힘들어 하더군요.나이가 더 든 후에 다시 보는게 좋을 듯합니다.매년 다시 봐도 다른 감동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초등 중학년을 위한 ‘한겨레 옛이야기 시리즈’ 28권으로 조선 시대 대표적인 우화소설 과 이 한 권에 묶여 나왔다. 초등학교 2~4학년 눈높이에 맞춰 입말로 풀어낸 이번 책에는 우화소설 특유의 재치와 해학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에 나오는 용왕은 세상을 다스리는 통치자의 모습을, 자라는 그를 따르는 신하의 모습을, 그리고 토끼는 힘없는 백성의 모습을 나타낸다. 놀기만 하다 죽을병에 들어 약을 찾느라 허둥대는 용왕! 그런 용왕을 속여 넘기는 토끼의 모습에는 공연히 시달림을 주는 높은 사람들을 혼내 주고 싶은 백성들의 마음이 담겨 있는 것이다. 토끼가 용왕을 속이고 기세등등하여 용왕을 향해 여보게, 용갬이! 하고 허세를 부릴 때는 읽는 이들 모두 힘없는 백성의 마음이 되어 통쾌함을 맛볼 수 있다.
과 의 또 다른 재미는 어떤 문제를 놓고 상대를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과정이 아주 자세하게 묘사돼 있다는 점이다. 토끼를 바닷속으로 데리고 가려는 자라와 자라를 의심하는 토끼, 간을 놓고 실랑이를 벌이는 용왕과 토끼, 콩 한 알을 앞에 두고 길고 긴 말다툼을 벌이는 장끼와 까투리를 보면서 아이들은 긴장감을 느끼게 되고, 그 속에서 고전의 해학을 맛보게 된다. 또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를 떠올리며 논리와 상상의 재미를 키울 수 있다.
용왕, 병이 들다
별주부 자라, 토끼를 만나다
토끼, 용궁에 가다
장끼와 까투리의 말다툼
장끼, 덫에 걸리다
까투리, 시집을 가다
해설 : 재미난 동물 이야기에 담긴 세상살이의 참모습
빅터 연산 5A
5학년 예습을 위해 연산문제집 선택했어요. 겨울방학동안 교과연계학습으로 연산예습 시키려고 합니다. 5학년이되니 더더욱 예습을 안시킬 수 없네요. 복습도 중요하기에 겨울방학에 부족한 과목 복습도 철저히 할꺼고요. 5학년을 위한 초등연산문제집으로 빅터연산을 선택했어요. 쉽고 재미난 연산이 되길 바라며.. 연산이 어렵고 힘들고 지루하고 재미없으면... 쉽지 않은 연산의 길 반복연산 할 수밖에 없는데.. 재미있게 풀어낸 연산문제집을 선택해서 재미있게 진행해 보
oiaskbg.tistory.com
사고력 세계사
사고력 논술학원에서 교재로 구입하라고 목록에 들어있길래 구입했어요...1권을 갖고 6개월동안 교재로 활용하면서 공부하는데 내용도 그렇고 사고의 폭도 넓혀주는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이 책과 명화로 풀어 보는 세계사 수수께끼라는 책과 함께 수업교재로 이용했네요...명화로 풀어보는 세계사 수수께끼라는 책도 아이들이 흥미를 잃을 수 있는 사고력 역사수업 초반에 명화와 접목시킨 세계사 얘기로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세계의 역사에는 수없이 많은 사건들과 민족
fsdytrfdf.tistory.com